2022 아틀라스VPN 간단하게 사용해본 느낌입니다.

예전에 리뷰를 남긴 적이 있었습니다. 당시에는 준비되지 않은 서비스라는 느낌이었는데, 딱 48개월이 지난 지금 다시 사용해보니 그때보단 많이 좋아진 모습을 보였습니다. 아직 메인 VPN으로 사용할 급은 아니지만 만약 좋은 가격의 할인 딜이 뜬다면 사용해볼만 한 것 같습니다.

윈도우 / 리눅스 / MacOS / 안드로이드 / iOS 등을 지원합니다.

인터페이스

아틀라스VPN 로그인 방법이 다른 VPN과 조금 다릅니다. 비밀번호가 없으며 가입한 이메일 주소를 입력하면 이메일로 보내주는 1회용 번호로 로그인하는 방식입니다. 사람에 따라서 조금 귀찮을 수 있지만 보안적 관점에서는 괜찮아 보입니다.(사실 VPN 계정은 털려도 문제될 것은 없지만)

인터페이스 자체는 매우 심플합니다. 원하시는 국가를 선택하면되고, 그 위에 있는 스트리밍, Privacy Pro는 제가 잠깐 써봤는데 따로 굳이 쓸 필요가 있을까..? 싶었어요.

설정

설정 메뉴 또한 매우 간소합니다. 저의 경우에는 마지막 프로토콜을 Auto에서 Wireguard로 바꿨습니다.

Privacy Pro

SafeSwap Server, Multihop Servers 두가지 입니다.

  • 멀티홉 : 2개 이상의 VPN 서버를 거쳐 접속하는 방법.
  • 세이프스왑 : 하나의 VPN 연결에 여러개의 IP가 제공되는 것.

아틀라스VPN 자체가 아직은 스피드로 유명한 서비스는 아니다보니 MultiHop 서버를 사용하시면 많이 답답하실 수 있습니다. 저는 탑티어급 속도를 자랑하는 NordVPN을 사용할때도 멀티홉은 거의 사용하지 않지만 그건 일반적인 저의 경우이고, 사용자의 상황과 마음이 불안하다면 유용한 기능이 될 것 입니다.

테스트할때 Multihop+ 속도 체크를 해보려고 했는데 계속 에러가 떠서 포기하려다 다음날 시도해보니 되네요.

북미 서버로 들어갔더니 됩니다. 109.57Mbps 정도면 멀티홉에서 속도 상당히 괜찮습니다. 이 서버를 토렌트용으로 사용할 것은 아니기 때문에 충분하다고 봅니다.

Streaming 서버 테스트를 해보려고 시크릿 모드 + 일본 서버 접속후 넷플릭스에 들어갔습니다. 쿠키 등 영향을 끼칠만한게 없는 상황이었는데도 한국 넷플릭스가 뜨네요.

속도

개인적으로 Privacy와 관련된 부분은 ExpressVPN, NordVPN 같이 장기간 쌓인 신뢰를 바탕으로 사용할 VPN은 극소수라 생각을 하고, 나머지 VPN의 경우엔 스피드와 가격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대단한 프라이버시를 원하지 않고 단순 VPN 기능만 원하시는 분들도 많을테니까요.

유럽

프랑스 : 66.79Mbps

영국 : 72.42Mbps

축구 ㅈㅂ 독일 : 91.03Mbps

아시아

일본 Test 1 : 354.20Mbps

와오우우우~~~~ 생각지도 못한 속도가 나와서 좀 놀랐습니다. 과거 아틀라스VPN을 생각하면서 체크했는데 몇몇 서버 한정 좋은걸 쓰는건지?

일본 Test 2 : 163.05Mbps 한번 더 해봤는데 반토막이 났습니다. 이렇게 편차가 심하면 사용자 입장에서는 조금 신뢰도가 떨어지게 되겠죠.

일본 Test 3 : 64.15Mbp / Test 4 : 80.42Mbps

첫 속도가 너무나 잘 나와 반가운 마음에 시간을 두고 여려번 해봤는데요. 속도가 고르게 나오도록 관리가 필요해 보입니다.

홍콩 : 75.97Mbps 보통 한국에서 가장 속도가 잘 나오는 서버는 일본, 홍콩, 싱가포르 입니다. 비교적 낮은 수준이네요.

싱가포르 : 42.60Mbps 위에서 말씀드렸듯 빨라야 하는 서버인데 매우 느리게 나오네요.

호주(시드니) : 110.68Mbps 오히려 멀리 떨어진 캥거루국이 더 잘나오네요.

북미

미국 : 343.24Mbps 거리가 가까운 아시아 지역보다 미국이 더 잘 나옵니다.

결론

우선 아래 가격부터 보실까요.

[AtlasVPN 가격보기] 리뷰 후에 다시 오를수도 있기 때문에 확인한번 해보세요. 1년 결제의 경우 가격적 메리트는 조금 떨어지는 편이고, 3년 결제의 경우 6개월 추가 기간을 주고 한달 $1.7로 저렴한 가격이기 때문에, 가격적인 부분이 가장 중요하신 분들이라면 NordVPN 2년 플랜 – [노드 리뷰] 그리고 Surhshark 2년 플랜 – [서프샤크 리뷰] 둘과 비교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