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guard VPN 2021년 vs 2024년 속도 테스트 비교 데이터

애드가드VPN 속도 테스트 기록이 늘어나 컨텐츠가 좀 길어지는 것 같아서, 속도 부분만 이렇게 따로 아카이브 형식으로 따로 저장합니다. 아래는 2021년 12월에 테스트한 기록과 2024년 2월에 다시 테스트한 기록입니다. AdguardVPN에 대해서 자세히 알고싶으신 분은 [메인 리뷰]로 가시면 되겠습니다.

2021년 12월 Adguard VPN 속도

웹 다운로드

일본

애드가드VPN 속도 테스트 입니다.

핑도 좋고 다운로드 속도가 193.42Mbps가 나와서 깜짝 놀랐습니다. 뽀록이라도 이렇게 나오긴 쉽지 않거든요. 몇 시간 뒤에 한 번 더 테스트했을 때도 비슷하게 나왔고 다음날도 마찬가지였습니다. 이제 내년에 추적 테스트를 해보고 그 결과치로 강력 추천 여부를 결정해야겠어요.

필리핀

adguardVPN 필리핀 서버 접속 속도 테스트

필리핀은 보통 속도가 느린 편이라 일부러 선택해 봤는데 상당히 잘 나옵니다.

미국

adguardVPN 미국 서버 스피드테스트

미국 서버 역시 속도 면 매우 만족~!

Adguard VPN 토렌트 속도

저만의 문제인 줄 알고 여러 번 테스트해 봤지만 동일했습니다. 혹시나 해서 해외 유저들도 마찬가지일까 싶어 찾아봤더니 마찬가지였습니다. – #reddit

애드가드VPN에서 토렌트는 제한하는 것 같습니다. 앞으로는 어떻게 바뀔지 모르겠지만 현재로서는 사용하기 어려운 수준입니다.

애드가드VPN 토렌트 다운로드 속도는 상당히 느려서 쓰기 힘들어요.
adguardVPN 토렌트 다운로드 속도 테스트

1번 파일의 경우 100KB/s도 나오지 않을 정도여서 오류인 줄 알고 VPN을 껐다 켜보기도 하고 토렌트 앱인 트랜스미션도 껐다 켜보고 이것저것 해봤지만 마찬가지였습니다.

adguardVPN 큐빗토렌트 테스트
adguardVPN Qbittorrent 다운로드 방법

두 번째 파일도 마찬가지였습니다. 그래서 VPN을 끄고 다시 받아봤습니다.

애드가드VPN 연결 해제가 완료된 이후 다운로드 속도가 정상적으로 되돌아왔습니다. 이러면 사용자에 따라서 반쪽짜리 VPN이 될 수 있습니다.

제가 애드가드VPN 서비스를 메인으로 사용하는 게 아니라 직접 단점을 느낄 수 없었는데 정보를 수집하던 중 해외 유저의 평가 중 하나가 눈에 띄었습니다.

adguardVPN reddit review

위는 2022년 10월 테스트 당시 연결 문제, 누수, 연결 끊김, 재연결 실패가 너무 잦았다는 평인데요. Surfshark도 런칭 후 한참 동안 자잘한 문제들이 해결되지 않았는데, 생각보다 자리 잡는데 시간이 좀 걸리나 봅니다.

+업데이트 – 2024년에 다시 테스트해보니 이 부분은 해결 된 것 같습니다. 저는 불편함을 느낄 수 없었어요.

2024년 Adguard VPN 속도 테스트

아시아

adguardVPN 2024년 속도 테스트

일본 : 219.35Mbps

최근 VPN 속도가 대부분 상향 평준화되어가고 있는 추세인데 가장 빨라야할 일본 VPN 서버 속도가 이정도라면 솔직히 조금은 실망스럽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adguardVPN 홍콩 속도 테스트

테스트 날짜는 2024년 2월 1일 입니다.

홍콩 서버는 11.72Mbps로 서버에 문제가 있어 보였습니다. 다른 아시아 서버를 좀 더 테스트 해보도록하죠.

adguardVPN 스피드테스트 싱가포르

싱가포르 146.29Mbps

adguardVPN 대만 Taipei speedtest

대만 4.48Mbps

adguardVPN vietnam 베트남 속도 테스트

베트남 91.64Mbps

여기까지 보면 물리적 거리가 가장 가까운 아시아 서버들의 상태도 좋지 않고 편차가 너무 심한 것은 꼭 해결해야할 문제입니다.

북미

adguardVPN 미국 접속 속도 테스트

미국 101.79Mbps

adguardVPN 캐나다 한국 사이 접속했을때 속도

캐나다 82.95Mbps

간혹 몇몇 VPN 회사의 경우 아시아 서버에 투자를 적게해서 북미는 잘 나오는 경우가 있어 미국과 캐나다 스피드테스트를 해봤더니 전체적으로 너무 느립니다. 애드가드가 돈이 없는 회사는 아닐텐데..

유럽

adguardVPN 프랑스 서버 속도 테스트

프랑스 29.95Mbps

adguardVPN 영국 서버 속도 테스트

영국 16.12Mbps

adguardVPN 독일 속도 테스트

독일 27.86Mbps

adguardVPN 호주 속도 테스트

호주 6.30Mbps

이렇게까지 느린 VPN이 아니었는데 이번 테스트 시기가 너무 안 좋았나? 싶을정도의 기록입니다. 몇개월 뒤에 다시 한번 더 해봐야겠습니다.

adguardVPN 접속 전 한국 KT 500메가 상태

갑자기 우리집 인터넷이 회선 상태에 문제가 생겼을 가능성도 있겠다는 생각에 VPN 접속 해제 후 테스트했더니 489.42Mbps가 나왔습니다. KT 500M 회선이라 거의 꽉 채워서 나왔으니 현재 상태는 매우 좋다고 볼 수 있습니다.

같은 시각 다른 VPN 속도는 어떨까?

adguardVPN vs NordVPN 비교

NordVPN으로 테스트해보니 일본 기준 432.81Mbps가 나왔습니다. 이는 현재 저의 인터넷 회선과 다른 VPN 서비스는 정상이라는 것을 뜻 합니다.

안정성은 VPN에 있어 매우 중요한 요소입니다. 애드가드에서는 VPN 서비스를 키우려면 돈과 기술 투자가 한동안 집중되어야하지 않을까.. 생합니다.

*리뷰 작성 후 2주일 정도 뒤에 일본 서버만 다시 한번 더 테스트 해봤는데 불안정하고 느립니다. 아직 구매는 보류해야할 상황으로 보이네요.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