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하드 업로드 추적 VPN 쓰면 못 하나요?

한 방문자분께서 댓글로 웹하드 업로드 그리고 VPN 쓰면 추적이 안되는지에 관한 질문을 주셨는데요. 재미있기도 하고 이런 부분을 궁금해하실 수 있겠구나 싶었어요. 초보분들에게는 헷갈리는 문제일 수 있습니다. 혹시나 같은 고민을 하는 분들이 계실까봐 간단하게 정리해봅니다.

웹하드에 업로드하려고 하는데 유료 VPN 쓰면 절대 안 걸리나요?

웹하드 업로드 VPN쓰면 IP 추적 되나요?

뭘 업로드 하려고 이렇게 신중하신지는 모르겠지만.. ㅎㅎ 국내 웹하드에 불법 자료는 못 올리지 않나요? 느낌엔 용돈 벌려고 뭘 올리려고 하는거 같기도한데.. 제가 웹하드를 아주 오래전에 잠깐 써보고 거의 사용해본적이 없어서 잘 모르겠네요. 찾아보니 위디스크, 파일노리에 뭘 올리고 수익금을 받으려고 했나 봅니다.

궁금해서 찾아보니까 예전에 웹하드 업로더로 돈 버셨던 분이 올린 글(루리웹)이 하나 있더라구요. 이쪽도 경쟁이 치열하군요..

한국을 꽤나 떠들썩하게 했던 양진호 사건도 그렇고 말도 꺼내기 싫은 조주빈 사건 등으로 엄청난 일들이 벌어지면서 예전보다는 더 빡빡해졌을거라 생각합니다.

웹하드 불법 자료 등록 및 규정위반 제재 명단

들어가보니까 매달 규정위바 제재 명단을 올리긴 하더군요.. 모니터링하고 있나봅니다. 아무래도 요즘같은 시대에 불법촬영물로 불똥튀면 끝장이죠. 예전 케이스를 찾아보니 방송에 나올정도의 헤비 업로더는 1년에 3~4억을 벌었다고 합니다.(기사) 웹하드 매출 95%가 그거라고 하네요.. ㄷ ㄷ(기사)

국내 웹하드 VPN 써도 잡힙니다.

댓글로 물어보신 분이 말씀하셨듯 출금 신청하려면 주민등록번호, 계좌번호를 줘야한다고하죠. 즉 바로 본인이 특정될 수 있는 개인정보를 줘야 합니다. 만약 본인 계정이 해킹당했다고 거짓말을 한다 하더라도, 업로드로 생긴 수익을 본인 계좌로 출금했다면 말이 달라지겠죠.

예전에 토르 브라우저로 바보 짓을 했던 사람이 있었죠.(#노벨피아 사건) Tor Browser 쓰면 절대 추적이 안된다는 말만 어디서 주워듣고 그걸로 가입한 뒤에 핸드폰 본인인증을 했다고 -_-;;..

결론

한 가지만 명심하세요. 국내에서 본인 인증을 해놓고 IP만 바꾸는 것은 의미가 없습니다.

그리고 VPN을 나쁜짓을 하려는 목적이 아닌, 철저하게 본인의 사생활을 보호하려는 목적으로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메뉴에서 VPN 비교 참고하세요~!

2 Comments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