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Mullvad 토렌트 다운로드 속도 테스트

리뷰 업데이트를 위해 한달 결제한김에 Mullvad 토렌트 속도 테스트까지 해봤습니다. 저는 리뷰 목적 이외엔 쓰지 않겠지만 그래도 나름의 매력이있는 VPN인 것은 확실합니다. 토렌트 저작권 고소 문제(고소 목적의 시드 파일들이 있어요), 프라이버시 보호 등의 이유로 VPN 사용이 늘어나고 있는 것 같습니다.

  • 토렌트 받을때 속도가 어느정도 나올지 2개의 파일로 테스트.
  • VPN 접속 전 다운로드시 풀스피드가 나오는 최신 자료 + 시더 충분한 파일로 테스트.
  • 단순한 테스트니 재미로 봐주세요^^

토렌트 앱 설정

더 안전한 토렌트 다운로드 환경을 위해 위의 토렌트 네트워크 설정 하는 것을 항상 추천드리는데요. Mullvad 네트워크의 경우 VPN을 켜야 나오네요. 참고하세요.

Mullvad 토렌트 속도 테스트 1

1.28GiB 파일

Mullvad 토렌트 속도 테스트

10.3% – 10.3MiB/s 캡쳐하고보니 진행율과 속도가 똑같이 나왔네요.(의미없음)

Mullvad VPN 토렌트 얼마나 빠른가요

첫번째 테스트에서는 거의 고르게 12Mib 정도가 나왔습니다. 이정도면 쓸만한다고 생각해요.

Mullvad 토렌트 테스트 2

두번째 테스트에서는 더 빠른 속도가 측정되었습니다.

캡처된 것으로만 평균을 내어보면 11.7+10.7+12.8+12.6+10.5+15.7+16.7+17.4+18.4=126.5 / 9 = 14MiB/s 정도 입니다.

  • 토렌트 다운로드 속도가 빠른 VPN을 원하신다면 익스프레스VPN이 넘사벽 최고입니다.
  • 여러명이 쓰실거라면 단체용(?) 최강 가성비는 서프샤크죠.
  • 위의 둘을 섞은 것은 노드VPN 입니다.
  • 어댑터 설정은 꼭 하세요

VPN 리뷰 메뉴로 들어가시면 최대 할인 방법과 상세 리뷰들이 있습니다.

뮬바드 VPN 풀리뷰도 보세요.

6 Comments

  1. 토렌트는 일섭 기준 뮬바드가 제일 빠르던데요 똑같은 파일 여러개로 어제 테스트 해보니까 제일 빠른게 뮬바드고 두번째가 익스 세번째가 프로톤(포트포워딩 on) 네번째가 서프샤크 다섯번째가 노드
    근데 노드가 제일 느렸어도 앞 vpn에 비해 상대적으로 느린거였지 노드도 평균 20mb/s 넘게 뽑아줬으니 빠른 vpn은 맞더라고요

    1. 피드백 주셔서 감사합니다! 혹시 어디 통신사 사용중이신지.. 어떤 종류의 파일을 받으셨는지 여쭤봐도 될까요? 각각의 조건에 따라 차이가 클지 궁금합니다! 데이터 수집용 ㅎㅎ

  2. 개인적으로는 뮬바드가 좀 더 나았습니다. 어떤 토렌트를 다운로드 하냐에 따라 편차가 발생하고 또, 뮬바드는 포트포워딩 기능이 있으니 셋팅하면 피어링 부분에서는 익스보다 나을 수 있는게 다운로드 속도도 속도지만 받을 수 있냐 없냐로 갈리기 때문에 중요합니다. 하지만 바로 결제해서 쓰기에는 익스 만한게 없는 것도 없는 것도 부정할 수는 없죠.

    1. 오 피드백 감사합니다. 한국 유저들이 가장 많이 받을만 한 영상 파일로 테스트했는데 한국 KT 망 기준으로 익스가 언제나 가장 훌륭한 퍼포먼스를 내어주네요. 뮬바드가 몇년뒤에는 어떤 모습일지 궁금해집니다.

      1. KT망은 생각보다 별로였습니다. 이 역시 지역에 따라 다르기 때문에 회선도 VPN도 직접 결제해보고 쓰는게 가장 정확한 것 같습니다. 그리고 이 글을 쓰고나서 며칠 있다가 뮬바드측에서 포트포워딩 서비스가 종료되었다고 합니다… 이유는 악용자들 때문에 영장을 받게됬고 문제의 소지가 되는 기능을 막는 것으로 결정했다 하네요 ㅠ

        1. 저는 서울 포함 3개지역 모두 KT였는데 다른 서비스로 옮겨가기가 두려울정도로 만족스럽더라구요.(아니면 제가 너무 익숙해져서 그럴수도 ㅎㅎ)
          저도 지역별, ISP별, VPN별 속도가 참 궁금해서 게시판을 하나 만들어서 공유해볼까 싶기도 합니다. ㅎㅎ
          포트포워딩 서비스는 참 아쉬운 결정이네요. 차별화 요소가 유지되어야 고객들도 더 오래 머무를텐데요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