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드 더블VPN 속도 테스트와 안전성

이번에 다른 VPN의 멀티홉 테스트를 하면서 해본김에 노드VPN 멀티홉 서버인 더블VPN 속도 테스트까지 해봤습니다. 확실히 노드VPN이 대세가 되어버린게 느껴집니다. 익스프레스VPN 보다 가격은 더 저렴하고 속도는 비슷하지만 제공하지 않는 기능까지 제공하면서도 그 기능들이 같은 서비스를 제공하는 타 VPN들을 모두 찍어누르는 성능이라 “다른 VPN 쓸 이유가 없게 만들어줄게“하는 느낌입니다.

Double VPN이란?

멀티홉 VPN 또는 이중 VPN라 불리는 이 기술은 우리가 주고 받는 인터넷 트래픽을 복수의 서버를 통해 라우팅하여 온라인 개인 정보 보호 및 보안을 훨씬 강하게 만들어줍니다.

일반적인 VPN으로도 트래픽의 암호화 그리고 IP 주소 우회를 통해 목적지까지 보호받으며 도달할 수 있는데, 단일 VPN 서버 라우팅보다 더 안전하게 각자 다른 국가에 있는 개별 VPN 서버 2개를 통과하게되어 마지막에 노출되는 IP 주소가 추적된다 하더라도 그 뒤에 있는 다른 국가의 서버가 또 존재하기 때문에 수사의 난이도가 훨씬 커집니다.

노드VPN 더블VPN 장점 단점 사용법

공식 홈페이지에서 강조하는 3가지

  • 보안 강화
  • 완전한 프라이버시
  • 이중 암호화

단순 큰소리라고 볼 수 없는 것이, 익스프레스VPN, 노드VPN 얘들 자체가 완전한 프라이버시를 위해서 5eyes,9eyes,14eyes에서 벗어난 BVI, Panama에 회사를 설립했고 10년넘게 수사 기관에 국제적 범죄자의 정보도 주지 않은것으로 유명해 회사를 키워왔기 때문에 이 VPN 회사들을 이용하는 것 하나만으로도 안전하지만 서버 2개를 거친다면 99%가 99.999%가 되겠죠.

일본-미국 서버로 이중 접속했다는 가정하에, 나는 일본 서버로 접속한 이력이 한국 ISP(인터넷 서비스 제공회사)에 남았다 치더라도, 내가 접속한 사이트에는 미국 VPN 서버 IP만 남았을테니 역추적해서 나를 특정하는 것은 사실상 불가능해 보입니다.

각 VPN 서버로 인해 추가되는 암호화 계층과 두번 변경되는 IP 주소는 검열, 도청 등을 목적으로하는 공격자에게 굉장히 부담스러운 벽이 될 것 입니다.

더블VPN 사용법

NordVPN 더블VPN 연결하는 방법과 가장 빠른 서버

NordVPN 멀티홉 사용 방법은 아주 간단합니다. 전용 서버탭에서 원하시는 국가만 골라주시면 되거든요.

데스크탑 앱 기준으로 왼쪽 지구본 아이콘을 누르면 서버들이 나오는데, 그 중에서 Double VPN을 누르시면 됩니다. 그런데 저걸 바로 고르지 마세요.

NordVPN 더블홉 속도 테스트와 쓰는 방법

마우스 커서를 올리면 점3개가 나오는데, 저걸 누르면 서버를 따로 선택할 수 있습니다. ‘가장 빠른 서버’ 고르지마세요. 빠르지 않은 서버가 골라집니다;;

노드VPN 더블홉 서버 안전성 보안성 얼마나 안전한가

입구 서버 종류는 캐나다 / 프랑스 / 홍콩 / 네덜란드 / 스웨덴 / 스위스 / 대만 / 영국 / 미국 입니다.

노드VPN의 더블VPN 속도는 어느정도 나오나?

아래 보기 좋게 정리해놓고 그 아래 이미지들을 올려두었습니다. 프로토콜은 WireGuard의 노드VPN 버전인 Nordlynx를 선택하였습니다.

  • 네덜란드 > 스웨덴 : 180.30Mbps
  • 캐나다 > 미국 : 246.66Mbps
  • 프랑스 > 영국 : 64.19Mbps
  • 홍콩 > 대만 : 370.32Mbps
  • 스웨덴 > 네덜란드 : 132.28Mbps
  • 스위스 > 네덜란드 : 134.78Mbps
  • 대만 > 홍콩 : 360.44Mbps
  • 영국 > 프랑스 : 193.08Mbps
  • 미국 > 캐나다 : 146.23Mbps
실제 NordVPN DoubleVPN 접속 후 스피드테스트 결과
더블VPN 캐나다-미국 서버 접속 시 속도
DoubleVPN 프랑스-영국 접속 시 얼마나 빠를까
멀티홉 서버 홍콩 대만 경유 이중 접속 VPN
스위스 네덜란드 이중VPN 더블홉

정말 놀라웠던 것이 아시아 서버인 홍콩-대만 양방향 모두 370Mbps 정도가 나왔다는 것 입니다. 이정도의 속도는 타 VPN에서 1개의 서버만 사용하는 일반 접속에서나 볼 수 있는 스피드 입니다. Mullvad 멀티홉 그리고 3위에 랭크된 서프샤크 멀티홉 등을 참고해보시면 결정하는데 도움이 될 것 입니다. 토렌트 속도도 상당히 좋아졌습니다.

과거의 노드VPN는 만년 2위의 느낌이었지만 지금은 가격+보안+기능+성능 종합적인 부분에서 확실한 1위라고 생각합니다. 작년까지만해도 노드VPN vs 서프샤크 구도가 자연스러웠지만 지금은 저 같은 익스 지박령(ㅜㅜ) 혹은 성질이 급해서 조금이라도 더 빠른걸 원하시는 분들을 제외한다면 노드VPN 말고 다른걸 추천해줄 이유가 있을까? 싶을 정도입니다.

결론

익스에서는 제공하지 않는 2중 VPN 속도가 이정도라니 사용자 입장에서는 매우 환영할만한 일 입니다. 저는 내 사랑 ExpressVPN을 벗어나지 못하고 있지만, 올해 2023년 주변 지인들에게는 모두 노드VPN을 추천드렸습니다. No Log 외부 검증도 익스프레스와 함께 가장 믿을만한 수준입니다.

상단 VPN 메뉴로 들어가시면 최신 업데이트 된 리뷰와 정보가 있습니다.

6 Comments

  1. 안녕하세요.
    덕분에 빠른 속도로 VPN에 대해 배워가고 싶습니다.

    토렌트? 그게 뭔지는 정확하게는 잘 모르지만, 이런 특별한 것을 사용하지 않는
    일반 사용자들(유튜브, 생방송 스트리밍, 넷플릭스 등의OTT서비스, 각종 사이트 웹서핑, (어쩌면 불법)사이트 우회, 우회결제 등의 행위들을 하는 사용자)인 경우에도 VPN을 구매하여 24시간 풀로 사용하기에 매리트가 있나요(24시간 사용을 추천하시나요)?

    유튜버들도 광고도 많이 하던데 일반사용자들이 구매할 가치가 있는지 궁금합니다.
    또, 작성자 분과 VPN유저들은 더블 VPN을 상시로 사용하시는지 궁금합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유니콘 프로인가? 그것처럼 사이트에 뜨는 지저분한 광고를 제거하는 기능도 있는지 궁금합니다!

    1. 토렌트는 파일 공유를 위해 가장 많이 사용하는 프로그램 입니다. 현실적으로 토렌트 사용량의 대부분은 저작권에 위배되는 자료 공유죠. (드라마, 영화, 예능, 소프트웨어, 게임 등)

      – 유튜브, OTT 같이 딱히 우회하거나 내 IP주소, 인터넷 활동을 숨길 필요가 없는 경우는 그냥 사용하셔도 됩니다.
      – 굳이 집에서 24시간 풀로 사용하실 필요는 없어요.
      – 좋은 방법은 웹 브라우저 2개를 설치해두고 분할 터널링으로 웹 브라우저 1개는 국내 및 일반용, 나머지 1개는 사생활을 위한 우회용도로 쓰셔도 됩니다. 그러면 VPN을 24시간 켜놔도 내가 원하는 앱에서는 켜지 않은 것과 같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외부에서 보안용, 국내에서 막힌 사이트 접속, 내 사생활 보호, 해외 OTT 접속 등의 용도로 많이 사용됩니다. VPN은 있으면 좋아요.
      – 유니콘 프로는 VPN이 아니라 광고차단기인데요. 노드VPN의 경우에는 광고 차단기가 있긴 하지만 웹 브라우저에는 uBlock Origin이라는 최고의 무료 광고차단 확장프로그램이 있습니다. 그걸 써보세요

  2. 포스트 항상 잘 보고 있습니다. 다만 여쭤보고 싶은게 있어요!
    대부분 글에서 노드를 매우 추천해주시는데, 그럼에도 불구하고 익스프레스를 계속 사용하시는 이유가 따로 있을까요?

    1. 제가 계속 익스를 쓰는 이유는 진짜 별거 아닙니다. ㅋㅋ

      토렌트 다운로드 속도가 최고(요즘은 많이 쓰진 않지만), 속도 편차가 가장 적고 1년 내내 시원한 속도.. (제가 성격이 좀 급해서 ㅎㅎ), 굉장히 오랜기간 단 한번의 문제도 없이 보호받아온 안정감이랄까요.. 익숙함 이런것도 그런것도 큽니다.

      그래서 지인들에게는 올해부터는 노드 2년을 엄청 추천해줬어요. 솔직히 지금 노드 가성비가 넘넘 짱이예요.

      1. 그렇군요…!! NetxHack님 글 보고 노드 가입했는데 잘 쓰고있습니다 😀
        항상 친절한 답변과 좋은 글 감사드려요~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