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Network > Kape Technologies의 VPN 그리고 wizcase, vpnMentor

Kape Technologies의 VPN 그리고 wizcase, vpnMentor

최근 이스라엘이 또 한번 팔레스타인의 가자지구를 폭격하는 것을 보면서 무서운 국가라는 느낌을 또 한번 받게 됩니다. 돈과 힘을 동시에 쥐고 있고 미국 또한 함부로 컨트롤하지 못하는 묘한 관계의 국가라 그런지, 이익과 목적을 위해 서슴없이 행동을 옮기는 모습이 무섭습니다.

국가의 이미지 때문인지 이스라엘 회사들 또한 왠지 모르게 ‘기술력’이 먼저 떠오름과 동시에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않을 것 같다.’라는 이미지가 함께 겹치게 됩니다.

이번에 이야기해 드릴 Kape Technologies는 대중에게 그렇게 많이 알려져있진 않지만 다수의 VPN 회사를 사들이면서 VPN에 관심이 많은 분들에게는 눈에 띄지 않을 수 없는 기업 입니다.

Kape Technologies는 뭐가 문제죠?

Kape는 앞으로 Private Internet라는 이름으로 또 교체될 예정인데요. Kape로 바뀌기 이전에는 Crossrider였습니다.

이 Crossrider가 Malware 및 Adware로 돈을 벌었던 이력이 있었기 때문에 매우 부정적으로 보일 수 밖에 없습니다.

Malwarebytes – https://blog.malwarebytes.com/detections/adware-crossrider/

Malwarebytes 같은 보안 사이트들은 Crossrider가 소프트웨어 번들 설치가 주요 경로이며 브라우저 하이재킹을 유발한다고 이야기 합니다. 윈도우 뿐만 아니라 Mac까지 감염시켜 한때 해외 사이트에서는 관련 질문들이 속속 올라오곤 했습니다.

사용자가 인지하지 못하게 멀웨어 혹은 애드웨어를 심어놓고 수익을 창출하는 회사가 정상적일리 없습니다. 그리고 이런 일을 계획하고 승인한 경영자도 의심해봐야겠죠.

Teddy Sagi

TEDDY SAGI

Teddy Sagi는 이스라엘인 입니다.

1996년 이스라엘에서 뇌물 수수 및 사기 혐의로 징역 9개월을 받았습니다(#) (공교롭게도 이름에 ‘사기’가 들어가는군요..;) 그 후 1999년도에 Playtech라는 도박 소프트웨어 회사를 설립해서 5년 뒤 런던 증권 거래소에 상장시켰는데 이 회사로 돈을 긁어 모았습니다.

그리고 테디 사기는 SafeCharge라는 결제 회사의 대주주이기도 했는데, 68% 주식을 가지고 있었을 정도니 본인 소유의 회사라고 봐도 무방했습니다. 이 회사는 Nuvei라는 곳에 8억8900만달러에 매각합니다. 이 회사의 결제 매출 대부분이 도박사이트였나 봅니다.

Crossrider가 설립된지 20개월이 되던 2013년도에 테디가 3,700만 달러에 인수하게 됩니다. 그리고 2014년도에 런던 AIM(Alternative Investment Market) 증권 거래소에 2억5천만달러 가치로 상장시켜 회사가치를 몇배로 키웁니다.(#) 매출 또한 빠른 속도로 키워나가는데 빠른 성장 비결에는 멀웨어 같은 욕먹을 짓도 포함이 되어있나 봅니다.

테디와 함께 Playtech 공동 창립한 Koby Menachemi는 이스라엘 최고의 정보 수집부대 Unit 8200 출신인데, 인터넷 산업에서 불법과 합법 사이에 존재하며 정보와 돈을 긁어 모으는 의심스러운 업체들이 이스라엘 군부대, 정보기관 등과 연결이 되어있다는 썰과 겹치는군요.(제 뇌피셜)

Internet Private(Kape) 소유 VPN 회사들

결국엔 부자가 되었지만 옳지 못한 길을 걸어온 경영자가 옳지 못한 방법으로 돈을 벌었던 회사로 VPN 회사들을 속속 사들이고 있는데, 저로서는 저의가 궁금하고 VPN 회사의 인프라와 소프트웨어를 몰래 악용했을 경우 얻을 수 있는 정보량이 멀웨어 따위와는 비교도 안될정도로 클것이고 파급력도 비교가 안될텐데 걱정도 됩니다.

전력이 있는 테디 사기 + 이스라엘인 소유의 회사가 사들이는 VPN 회사 두가지 팩트만 해도 저에게 불안감을 안겨주기엔 충분한 것 같습니다.

CyberGhost 인수

Zenmate 인수

PIA(Private Internet Access) 인수

그리고 Kape는 과거의 이미지도 어느정도 청소할 겸.. Private Internet으로 회사명을 바꾸기로 합니다.

VPN 회사가 아닌 곳도 하나 보이는데 위의 Webselenese는 어떤 회사냐

VPN 관련해서 검색해보면 제 블로그와 함께 가장 많이 보이는곳이 vpnMentor 그리고 Wizcase 입니다. 저의 조촐한 개인 블로그와는 다르게 조직적으로 운영되는 회사 입니다.(링크드인 기준으로 vpnMentor는 직원 11-50명 규모 기업으로 나와있음.)

이 두 사이트를 소유한곳이 바로 Webselenese(이 회사 역시 이스라엘 기업) 입니다. 그리고 이 회사는 Kape 소유지요. Wizcase와 VPNMentor에 들어가보면 아래와 같은 배너가 보입니다.(글마다 다르게 보일 수 있습니다.)

ExpressVPN를 순위에서 없애는건 말이 안되니 올려두고, 본인들의 회사인 사이버고스트PIA를 2위, 3위에 올려놓았네요. 제 리뷰들을 보면 아시겠지만 절대로 Top3에 들어갈 VPN들이 아닙니다.

IPvanish는 무슨 관계인지 모르겠으나 살아있는게 신기한 회사이며 2016년도에 미 국토안보국(DHS)에 Log 제공 기사가 뜨면서 신뢰도가 바닥에 떨어진적이 있는데 추천을 한다는 것은 말이 안됩니다.

Webselenese와 vpnMentor
Wizcase Ownership 부분을 보면 Kape Technologies PLC가 모회사라고 나옴.

vpn멘토 위즈케이스 둘다 Kape 아래로 들어가기 이전에는 저와 비슷하게 ExpressVPN, NordVPN, Surfshark를 Top3로 꼽았습니다.

vpn멘토 역시 kape 소유

저 두 사이트는 글로벌하게 운영되고 있으며 월방문자가 수백만명 수준입니다. 영향력 또한 엄청날것이고, Kape가 VPN 회사들과 가장 큰 VPN 리뷰 사이트들을 장바구니에 마구 담는 모습이 무섭기까지 합니다.

저도 워드프레스 한참 열심히 공부하고 재미있어할때 전에 만들어놨던 블로그가 마음에 들지 않아서 새로 만들다 여러개가 되긴 했지만 다 방치하고 이 사이트만 남았네요. VPN 관심 가지는 분들이 많지 않아서 방문자수도 얼마 되지 않는 듣보 블로그지만 애정이 가장 많이 남고 자주는 못올려도 꾸준하게 업데이트할 생각입니다.

VPN + Malware(혹은 나쁜 의도)

최악의 사례 중 하나가 바로 HolaVPN 사건 이고, 그 외에도 수없이 많은 VPN의 가면을 쓴 악성코드나 다름 없는 앱들이 있었습니다. (참고 – https://netxhack.com/vpn/freevpn-privacy/)

Kape가 그동안 인수한 VPN 회사들이 굳이 사용할 메리트가 없었던 회사들이라 천만 다행이라고 생각됩니다.

나중에 가격을 엄청나게 싸게 푼다 하더라도, Teddy Sagi 그리고 Crossrider 사건이 시간이 좀 지나긴 했지만 또 실수를 반복하지 않을지 지켜볼 필요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이 글을 쓰는 지금 2021년 6월에도 https://netxhack.com/vpn/ 리스트에서 Express와 Nord 그리고 가성비로는 Surfshark를 권해드리고 있습니다. 제가 찾지못한 다른 대안이 있다면 언제든지 댓글 주시길 바랍니다. 2021년 9월 KAPE & ExpressVPN 관련 업데이트(#)

속도 테스트 및 할인 방법은 각각의 글을 확인해주세요. 귀찮으시면 아래의 링크로.

다른 사람이 본 글

(4) Comments

  1. ㅇㅇ

    kape 익스 인수했습니다 ㅈ됬네요

    1. NetxHack

      하필 이놈들 돈을 왜 받았을까요? 주말지나고 시간나면 정보찾아서 정리해봐야겠습니다.

  2. Namae

    안녕하세요! 늘 잘 읽고 있습니다.

    1) NordVPN이 중국에서 작동하지 않는다는 말이 있던데, 혹시 확인할 길이 있을까요..?
    2) AstrillVPN이라는 것이 중국에서 ExpressVPN보다 좋다(!)는 리뷰를 보았는데, 혹시 이 VPN도 리뷰하실 생각이 있으실까요?

    늘 감사드립니다.

    1. NetxHack

      요즘은 해외 나갈일이 없다보니 중국에서 뭐가 더 나은지 확실하게 대답을 못해드리겠네요 ㅜㅜ
      지역마다 차이도있고, 통신사마다 잘 먹히는게 또 다르기도 한가봅니다. UCSS는 비교적 잘 먹힌다고 하네요. VPN.AC도 잘 됐었다는 후기들이 많이 보였습니다. 제일 좋은 방법은 여러개 가입해서 다 써보고 나머지 환불받는게 확실합니다. 중국이 워낙 빡세게 막다보니 잘 되던 VPN도 며칠~몇주간 막히기도하고 최대 격전지(?)다 보니 VPN 회사들이 애를 먹는듯 해요!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