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PureVPN MAX 후기(PureKeep,PureEncrypt,PurePrivacy)

퓨어VPN 간만에 유료 프리미엄 버전을 사용해봤습니다. 작년에 속도 테스트만 해서 업데이트 했었는데요. 이번엔 풀패키지라고 할 수 있는 PureVPN MAX 상품이 궁금해서 리뷰 리스트에 올려놓고 있다가 시간이나서 드디어 사용해보게 되었습니다. PureVPN이 가격적인 부분만 보면 경쟁력이 있다고 평가할 수 있기 때문에 편견을 버리고 다시 한번

PureVPN 가격과 플랜 차이

아래는 가장 저렴한 2년 플랜 기준 월 요금.

  • MAX : $3.85
    • VPN
    • PurePass (암호 관리자)
    • PureEncrypt (파일 암호화)
    • PurePrivacy (개인 정보 관리)
  • PLUS : $3.21 (맥스에서 개인 정보 관리자만 빠짐)
  • STANDARD : $1.96 (VPN 전용)

보통은 VPN만 사용하기 때문에 스탠다드 제품을 구매할 것 입니다. 함께 제공되는 앱들이 얼마나 경쟁력있는지를 판단해서 Max, Plus, Standard를 선택하면 되겠죠.

메뉴 & 설정

2024 PureVPN SpeedTest

한국에서 테스트한 PureVPN 속도는 여전히 중급 정도의 퍼포먼스를 보여줬습니다. 조금이라도 더 저렴한 가격의 VPN을 원하고 굉장히 빠르지 않아도 된다는 유저에게는 적합해보입니다.

보기 좋게 아래 표로 정리합니다.

국가Ping(ms)다운로드(Mbps)업로드(Mbps)
일본38316.6833.99
싱가포르114251.683.81
홍콩18590.542.36
중국140198.823.93
베트남4797.550.70
미국159258.894.37
캐나다150252.393.11
독일270131.583.14
영국28524.971.62
호주164219.982.67
2024 PureVPN Speedtest.

일본, 싱가포르, 미국, 캐나다 지역은 쓸만합니다. 탑클래스 VPN 회사들이 일본 기준 400 이상은 쉽게 나와주는 것을 보면 조금 더 투자가 필요해 보입니다.

Pure Keep

PureKeep은 패스워드 관리 프로그램 입니다. 노드VPN의 경우 노드패스가 있죠. 비교해보시는 것도 좋겠습니다.

VPN에서 왼쪽 메뉴 4번째를 누르시면 PureKeep Password Manager가 나옵니다. Get Started 버튼을 누르면 홈페이지로 이동해 앱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위 처럼 Microsoft Defender SmartScreen이 파일이 안전한지 확인할 수 없다고 나옵니다. ‘그래도 계속’을 눌러서 진행하시면 됩니다.

마스터 패스워드를 설정해야 합니다. 중요한 정보가 담길 이 앱의 패스워드이므로 절대 잊어버리지 않아야 합니다. 가운데 [Hover To Reveal]에 마우스 커서를 올리면 자동으로 생성된 패스워드가 보입니다.

이렇게 생성되었네요. 마음에 들지 않으면 그 아래 Try Another One을 누르시거나 Choose Your Own 선택한 후 직접 선택하셔도 됩니다.

처음 앱을 켜면 어떤 종류의 아이템을 입력할 것 인지 물어보는데요. Website / App 항목이 가장 많이 사용되겠죠.

다크모드 / 라이트모드 선택 가능

패스워드 관리 프로그램은 대부분 인터페이스가 비슷하기 때문에 적응하는데 시간이 그리 걸리지 않습니다.

가끔 특수문자 제한이 있는 사이트가 있어서 왼쪽 PassPhrase로 생성하셔도 좋습니다. 과거엔 패스워드는 무조건 대문자, 소문자, 숫자, 특수문자 섞어야 한다는게 상식이었는데 요즘엔 그렇지 않습니다. 재사용하지 않는다는 조건하게 소문자로만 이루어져도 긴 패스워드가 좋습니다. 복잡한 10자리보다 내가 기억하기 쉬운 단어로 이루어진 30자리 40자리가 훨씬 안전합니다.

비밀번호 관리 앱은 구조가 매우 단순하므로 딱히 더 설명드릴게 없습니다. PureVPN MAX를 계속 사용하실 분들은 쭉 쓰셔도 되는데, 저는 Bitwarden 무료 플랜을 추천드립니다.

Pure Privacy

PureVPN 앱 메뉴 3번째 버튼을 누르시면 PurePrivacy를 찾을 수 있습니다. 한국인에게는 그렇게 효과적인 기능은 아닌것으로 보입니다. 개인정보를 입력하고 PureVPN has my permission to act within my Limited Power of Attorney and I accept the agreemant(*PureVPN은 나의 제한된 위임장 범위 내에서 행동할 수 있는 권한을 가지고 있으며 이에 동의합니다.).를 체크한 뒤 요청 버튼을 누르면 되는데요.

데이터 브로커에게 나를 대신해 나의 정보를 제거하도록 요청하며 데이터를 자동으로 안전하게 유지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안전한 SMA(Social Media Auditor)라고 소개합니다. 저는 사용해보진 않았습니다.

Pure Encrypt

특정 공간에 중요한 데이터를 저장하고 다른 사람이 접근하지 못하도록하는 ‘암호화’ 앱 입니다.

Create New Vault를 선택하시면 새로운 공간을 만들 수 있어요.

이름을 정하고

패스워드를 정해줍니다. 패스워드를 절대 잊어버리거나 잃어버리지 않을 자신이 있는 분은 No thanks, I will not lose my password를 누르고 Create Vault를 누르시면 되구요. 확신할 수 없는 분들은 Yes please, better safe than sorry를 눌러서 복구키를 생성하시면 되겠습니다.

암호화 데이터를 저장할 위치 선택

생성 후 상단 가운데 보이는 Reveal Drive를 누르시면 암호화된 저장공간이 위처럼 나옵니다. 여기에 보관하실 자료들을 옮겨두면 됩니다.

왼쪽 하단에 보시면 제가 생성한 Hello 이름으로 드라이브가 만들어진 것을 볼 수 있습니다. Lock 버튼을 누르시면

잠기면서 해당 드라이브가 사라진것을 볼 수 있죠.

결론

NordVPN처럼 종합 보안 기업으로 거듭나기 위해서 노력하는 모습은 보기 좋습니다. 각 보안 앱의 퀄리티를 지속적으로 개선할 필요는 있어보이지만 시작은 괜찮게 보이네요. VPN만 사용할 경우 2년 Plan을 결제하면 월 1.98달러로 사용이 가능한데, 서프샤크가 이 포지션에서 강력하게 버티고 있기 때문에 속도 개선이 이루어진다면 수요는 생길 것으로 보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 사이트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메뉴에서 VPN 가이드로 들어가시면 최신 비교 데이터를 무료로 보실 수 있습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