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렌트 합의금 장사 불법 다운로드 고소 부부 검거! 걸린 이유.

토렌트 합의금 장사를 아직도 이렇게 적극적으로 하는군요. 이 사람들은 돈에 눈이 멀어 법을 어겼기 때문에 잡힌것이지 제대로 준비하고 시작했다면 다운로드 받은 사람들만 경찰서가서 조사받고, 재판에 넘겨저서 큰 고통을 받았을 것 입니다. 물론 불법 다운로드 안받아야죠. 하지만 사람이란게 눈앞의 작은 미끼에도 혹해서 실수를 저지를 수 있습니다. 저의 블로그에 자주 오시는 분들이야 대분 VPN 사용하실거고, 아무런 대책없이 토렌트 다운로드를 받지 않으실테니 걱정없지만 여전히 이렇게 당하는 것을 보면 많은 사람들이 아무 생각없이 미끼를 무는 것 같아 안타까운 마음에 글을 써봅니다.

뉴스 요약


웹소설 작가 A씨 부부와 일당 7명이 ‘저작권 괴물’ 업체를 운영하며 조직적인 범죄를 저질러 재판에 넘겨졌습니다. 이들은 제작사와 저작권 관리 계약을 맺은 후, 토렌트에서 영화를 다운로드한 사람들을 무더기로 고소해 합의금 명목으로 9억원을 뜯어냈습니다.

특히 A씨는 범죄 수익으로 에로 영화를 제작하고, 이를 유포한 뒤 다운로드한 사람들을 고소해 또다시 합의금을 받아냈습니다. 이들은 불법 다운로드를 유도하기 위해 의도적으로 콘텐츠를 유포하고, 사업 확장을 위해 토렌트 연결 사이트까지 제작하는 등 계획적으로 범행을 저질렀습니다.

A씨의 아내 B씨는 과거 경험을 바탕으로 범행을 주도했으며, 가족과 지인들을 동원해 조직적으로 범죄를 저질렀습니다. 검찰은 이들이 허위 서류를 첨부하는 등 수사당국을 속여왔다고 보고, 저작권 괴물 사범을 엄단하고 범죄 수익을 환수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과거에 웹소설로 한번 재미를 보고 본격적으로 계획하에 실행한 ‘합의금 장사’ 입니다. 만약에 이번 범죄가 성공적이었다면 제대로 사업화를 했겠죠.

이 토렌트 합의금 장사 부부는 왜 잡혔을까?

이들이 ‘무허가 저작권 신탁 관리업‘을 하면서 저지른 혐의는 두 가지 ‘저작권법 위반’, ‘변호사법 위반’ 여기서 두 번째 것이 큽니다. (변호사법 양형 기준) 거기다 추징금까지 같이 다 때려 맞습니다.

변호가 자격도 없음녀서 ‘무허가 저작권 괴물’ 업체를 무슨 깡으로 운영한걸까요. 제 생각엔 무식한 사람들이 돈만 보고 행동에 옮긴거라고 생각됩니다. 마누라 제외하고 직원 6명까지 고용했는데 그들의 인건비, 회사 설립과 운영에 들어간 비용들이 적지 않을텐데 합의금을 9억원 정도나 뜯어냈기 때문에 추징금까지 생각해보면 손해가 상당히 클 것 같네요. 본인들이 자처한거니 오히려 인과응보라 생각합니다.

같이 일한 직원 중 3명은 변호사법위반방조, 저작권법위반방조 등 혐의로 불구속 기소됐다고 합니다. 이들은 무려 1,000회가 넘는 고소를 했다고 합니다. 그럼 이 사람들은 어떻게 잡히게 됐을까요?

본인들의 욕심 때문인데요. 어마어마한 무더기 고소를 진행하니 검사의 눈에도 띄지 않을 수 없죠. ‘무더기 송치’건을 보니 부부 중 아내가 고소대리 역할 하는 것을 발견하게 된 것 입니다. 변호사 자격이 없는 사람이 이 짓을 했으니.. 빼박인거죠. 월급 변호사라도 하나 끼고 했으면 오히려 이렇게 걸리지 않았을 수도 있어요.

토렌트 다운로드 걸리지 않는 방법

다들 잘 아시겠지만 가장 좋은 방법은 불법 다운로드를 하지 않는 것이고, 문제가 없는 자료라도 받을 때 괜히 불안하면 VPN 사용하시면 간단하게 해결되는 문제 입니다.

저는 노드 or 서프샤크 + 토렌트 어댑터 설정 조합을 추천드립니다. VPN 가입하실 땐 할인 정보 모음 페이지를 참고해주세요.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