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ip우회) 무료,유료 VPN 추천 가성비, 속도 비교 > 간만에 써본 크롬 Veilduck VPN 기본 보안부터 낙제점

2019년도 Veilduck VPN 후기

Veilduck은 한 삼년전인가? 그때까지만 하더라도 꽤나 쓸만 했습니다. 그리고 작년에 잠시 써보고 바로 삭제했었는데.. 올해는 더 안좋아졌군요. 베일덕 VPN은 차라리 크롬 전용 VPN으로 특화해서 아시아에서는 일본, 서양 쪽으로는 미국과 유럽 한두개 국가에 집중해서 속도만 좀 잘나오게 해주고 유료 전환을 했으면 훨씬 좋았을텐데.. 이제는 사람들이 사용하기에 좀 어중간해져버린 느낌이 있습니다.

공식 홈페이지 : https://www.veilduck.com/

공홈이 깔끔하게 한글로 잘 만들어져 있습니다. 그래서 조금 기대를 했어요.  여전히 데스크탑에서는 크롬 플러그인 형식으로만 VPN 서비스를 제공하네요. 좀 더 확실한 기능과 보안을 제공하려면 브라우저용으로는 한계가 있기 때문에 윈도우나 맥에 설치할 수 있는 VPN 프로그램도 나오길.

 

Chrome추가 버튼을 누르면 매우 쉽게 설치가 가능합니다. 크롬용 VPN들은 이런 쉬운 사용이 장점이고 이것 때문에 많은 사용자를 모을 수 있었죠.

앱의 권한에 ‘협력 중인 웹사이트와 통신‘이 있군요. 일부 무료 VPN들이 수익을 위해서 사용자가 방문하지 않아도 방문한 것 처럼 트래픽을 보낸다고 하던데 그게 아닌가 싶기도 하고.. 명확한 설명을 찾기가 어려웠습니다. 뭐 무료로 쓰게 해준다니 이런건 감수해야죠. 언제나 이야기 하지만 무료 VPN은 ‘개인정보 보호’에 있어서 많은 것을 바라면 안됩니다.

 

홈페이지는 더 직관적이고 귀엽게 바뀌었지만, 티켓 발급으로 15분 사용하는 것은 그대로네요. 바뀐게 있다면 VeilDuck VPN 모바일 앱을 다운로드 받으면 7일동안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티켓을 준다는 것.

 

광고 한참 나옵니다 ㅜㅜ VeilDuck 이외에 수많은 무료 VPN들이 이런 광고없이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경쟁력이 떨어질 수 밖에 없습니다. 베일덕 만의 장점을 가져야 하는데 이거다 하는걸 찾이 어렵네요.

 

저렇게 티켓이 발급 되면서 자동으로 활성화 됩니다.

 

Veilduck 속도 테스트

10번 정도 접속을 껐다 켰다 해도 테스트가 되지 않습니다. 그래도 VPN은 적용되어 아래처럼 나옵니다.

일본으로 접속된 것으로 뜹니다. Test는 계속 실패로 뜨지만 꽤 빠른 속도로 웹페이지 접속이 가능하고 파일을 다운 받아보니 꽤 빨랐습니다. 근데 15분밖에 못쓴다는거 ㅜㅜ

그리고 문제는..

DNS Leak 테스트를 해보니 VPN에 접속한 상황임에도 불구하고 저의 원래 IP와 ISP(KT)가 그대로 뜹니다..;;; 공홈에 보면 “VeilDuck을 운영하는 BGPworks는 대한민국 법을 준수합니다.”라고 나오는데 대표자 이름도 한국사람이고 원래 한국건지.. 인수한건지.. 아니면 한국 쪽만 대리로 운영해주는건지 모르겠지만 개인적으로는 작년에 이어 여전히 나아진게 없어 보여 조금 실망스럽습니다.

 

저는 삭제했어요.. 다른 리뷰들도 많이 봐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