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구매 추천 및 정보 > 씽크패드 빨콩 키보드 TEX 시노비 후속 Shura 프리오더

씽크패드 빨콩 키보드 TEX 시노비 후속 Shura 프리오더

TEX Shura 키보드

TEX는 7열 씽크패드 아이덴티티를 담은 시노비(Shinobi) 키보드를 발매해서 매니아들 사이에서는 꽤 인기가 좋았습니다. 과거 IBM 시절부터 이어져온 Thinkpad의 빨콩 키보드 감성은 한번 빠지면 쉽게 헤어나오지 못하는 것 같습니다. 똑같은 것(?)을 여러개 사게되는 기행을 저지르는 사람들이 적지 않습니다.(저 포함)

맥북프로로 넘어오기 전엔 씽크패드 x1에 많은 애정을 주었고 열심히 사용했었는데, 팔고나니 참 아쉽더군요. 그래서 원해 시노비 키보드를 구매하려고 했는데 홈페이지 들어갔더니 컴팩트 사이즈로 Shura가 나온게 아니겠습니까!! 거기다 알루미늄 케이스 선택까지!! 바로 질렀습니다.(Kodachi 역시 탐나지만 판매를 더이상 하지 않고.. Yoda는 잘 넘겼는데 슈라는 딱 제 타입!)

Pre-order 기간이라 올해 말에서 내년초 사이에 온다고 하니까 적어도 3~5달은 기다려야 할 것 같습니다.

키보드 제품명들을 보면 일본어 발음으로 되어있어 일본 기업인가? 라고 생각하실 수 있는데요. 아래 주소에도 나와있지만 대만 기업입니다. 혹시나 일본 제품 불매운동하시는 분들은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TEX Shura 가격

상세 페이지 : https://tex.com.tw/proucts/shura

블루투스 모듈도 구매할까 했지만, 저는 키보드 만큼은 이상하게 유선을 많이 선호해서 굳이 넣지 않았습니다. 나중에 필요하면 따로 주문해서 간단하게 조립만하면 되기 때문에 보류.

그래서 키보드 + Silent Red(저소음 적축) + 알루미늄 케이스 옵션으로 구매했습니다. 아참 그리고 키캡이 ABS double shot(이중사출) 입니다!

배송 옵션이 하나밖에 없는 것이 조금 아쉽네요 ㅜㅜ DHL 한국 직배라 조금 늦게와도 좋으니 한 20달러짜린 없을까? 싶었는데 Express Worldwide Nondoc 요금제만 선택 가능 합니다.

그리하여 267.85달러.. 평소에 페이팔(Paypal) 계좌에 돈이 100~200달러정도는 있었는데, 앱이랑 쓸데없는거 막 지르느라 어쩔 수 없이 카드 결제했습니다. 10월 25일 환율로 하면

38만7천원! 여기에 관부가세를 추가로 내야겠죠?

비싸다구요?

아이패드 프로 6세대용 매직 키보드가 52만원인 세상입니다. ㅜㅜ 제가 사무실에서 사용하는 리얼포스도 거의 10년가까이 사용중인데 아직도 멀쩡합니다.(해피해킹은 적응 실패로 내보냄..) 저는 마음에 드는 것 중에 좋은거 사서 오래 쓰는 성격인데 결국 돈을 아끼게 되는 경우도 많고 취미로 따지면 굉장히 돈이 적게들고 합리적이더군요.ㅎㅎ

라고 생각하니 마음이 더 편해졌습니다.

전체적으로 비싸진 컴퓨터 부품들.. 비교적 싸게 느껴지는 키보드

5~6년 전만 하더라도 키보드에 20~30만원을 쓴다는 것은 일부 매니아들의 취미로 여겨졌지만, 기계식 키보드가 많이 보급되고 접하는 사람들이 많아지면서 고급 키보드 그리고 커스텀 키보드에 대한 관심과 구매가 점점 더 높아지고 있습니다.

위의 Magic Keyboard 가격 뿐 아니라, 엔비디아 GTX4090, 4080 그리고 최근에 새로 발매되기 시작한 메인보드 등 전체적으로 가격이 너무 오르고있어서 가장 오래 사용하는 아이템 중 하나인 키보드에 이삼십 태우는것이 이제 그렇게 이상해지지않은 세상이 되었네요.

다른 사람이 본 글

(2) Comments

  1. 남자는흑축

    저도 Shura 키보드 구매 고민중이었는데 반갑습니다 배송비가좀비싸군여…ㅠㅠ 알루미늄옵션을넣어서 저도 고민해봐야겠어여

    1. NetxHack

      내년 1~2월쯤 배송생각하는데 빨리 왔으면 좋겠어요~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