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Cyberghost 토렌트 속도 검증 결과

글이 오래 되었습니다. 주기적으로 업데이트 되는 사이버고스트 메인 리뷰를 참고해주세요.

cyberghost 토렌트 테스트 한번 해봤습니다. 요즘 생업이 너무너무 바빠서 글 쓸 시간이 없습니다. 하루가 어떻게 지나가버리는지 모를 정도네요. 최근 VPN 프로그램들의 토렌트 속도가 어느정도 나오는지 테스트 하나씩 해보고 있습니다. 예전에 한것들이 있긴 하지만 업체들도 투자에 따라서 서버 상태가 달라지기 때문에 2021년도에는 어떤지 한번 더 체킹해보고 있어요.

사이버고스트 VPN는 믿을만 한가요?

Cyberghost는 탑티어도 아니지만 그렇다고 듣보잡이나 무시 당할 업체는 또 절대 아닌데요. 반대로 생각해보면 2011년 설립해 올해 11년차에 접어들었는데 확고한 위치를 차지하지 못하고 있는 이유는 아무래도 ExpressVPN이나 NordVPN에 비해 ‘확실한 익명성’ 이미지와 신뢰도를 구축하지 못한 부분이 있지 않나 생각합니다.

일반 유저들도 마찬가지겠지만 토렌트 다운로더가 VPN까지 쓴다 하면 최대한 마음이 편한 업체를 사용할 수 밖에 없기 때문입니다.

사이버고스트 본사는 루마니아로 알려져있으며, 팀은 루마니아와 독일 양국으로 나뉘어져 있다고 쓰여져 있지만 이스라엘 기업 소유 입니다.(아래 링크 참고)

모기업의 국적을 떠나서 VPN을 어느정도 공부한 유저들이라면 미국과 유럽에 위치한 VPN을 기피하는 경향이 있어서 사이버고스트 VPN이 열심히 프로모션을 해도 고전을 면치 못하는 이유가 아닐까 싶어요.

결론만 말하면 개인적으로 ‘적당한 용도’로 쓴다면 괜찮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최대한 안전한걸 원한다면 찝찝한 부분도 있으니 보류하시는게 좋습니다.

CyberGhost 토렌트 서버(일본 IP) 성능은?

CyberGhost VPN은 토렌트 전용 서버가 따로 있습니다. 그래서 왼쪽 메뉴에서 토렌트용 서버를 골라주셔야 합니다.

프로토콜은 요즘 가장 핫한 와어어가드 선택.

사이버고스트 VPN 토렌트 속도는 생각보다 빨라서 놀랐습니다. 몇년전 잠깐 사용해봤을때는 정말 이걸 누구 쓰라고 만든거지? 수준이었는데요. 처음 10%부터 9MiB/s를 뽑아주네요.

20% – 12.9MiB/s

30% – 13.2MiB/s

60% – 14.6MiB/s

30%에서 60%로 넘어오는 구간에서 중간에 잠깐 7~9정도가 나왔을뿐 꾸준하게 12~14를 유지해줬습니다.

80% – 14.6MiB/s

99% – 13.5MiB/s

KT 반기가 회선으로 테스트했는데 이정도면 꾸준하게 13, 14 정도를 찍어줬다고 봐야 합니다. 매우 좋은 속도 입니다. 일반적인 사용이라면 충분히 추천할만 하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ExpressVPN의 성능 NordVPN의 가성비는 2023년 넘사벽이 되어버렸습니다.

메뉴에서 업데이트 된 쿠폰과 할인 정보를 얻으실 수 있습니다.

4 Comments

  1. 안녕하세요. 아까 이포스트에 댓글을 남겼었는데요. 댓글이 사라졌네요 ㅠㅠ
    혹시 제가 잘못한게 있나요?

    1. 스팸 댓글 시스템 때문에 모든 댓글이 바로 나오지 않아서 그렇습니다. ㅎㅎ

  2. express 사용중인데요. 토렌트 사용시 토렌트 프로그램 내에서 따로 설정 해야되는게 있나요?
    아니면 vpn 연결됨 이후에 그냥 사용하면 되나요?

    1. 저는 VPN켜고 토렌트 그냥 사용합니다. 조금이라도 더 마음편하게 쓰고싶으시면 설정하셔도 되구요!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