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NordVPN 토렌트 다운로드 속도 테스트

2021 NordVPN 토렌트 속도 결과 입니다. 지난 번 [ExpressVPN와의 비교] 글에서 토렌트 속도 테스트를 한컷 올려드렸었는데요. 좀 더 자세히 알려드리기 위해서 최근 한국 컨텐츠 중 시더가 많아 빠른 속도를 기대할 수 있는 파일을 다운로드 받아서 테스트 해봤습니다.

NordVPN 토렌트 테스트 환경

왼쪽 메뉴에서 P2P 서버를 선택해서 자동으로 가장 빠른 최적의 서버를 찾게하니 일본이 잡힙니다. 자동 선택 서버가 항상 최적의 선택을 해주는 것은 아니기 때문에 속도 테스트를 먼저 해봅니다.

Ping 38ms / DL : 195.65Mbps로 굉장히 좋은 속도가 나오는 것을 확인하고 토렌트 파일 다운로드를 시작합니다.

앞선 글에서도 한번 확인을 했지만 NordVPN은 토렌트 같은 P2P 다운로드는 따로 속도 관리를 하는 느낌을 지울 수 없는데 거의 확실하다고 보시면 됩니다. 만약 이번 테스트에서 10메가만 잘 넘겨줘도 그런 의혹을 지울 수 있을텐데 말이죠.

NordVPN 토렌트 파일 다운로드 시작

1.8% – 1.8MiB/s

6% – 1.9MiB/s

11.5% – 2.4MiB/s

22% – 4.5MiB/s

41.6% – 6.9MiB/s

59.3% – 2.7MiB/s

70.4% – 4.8MiB/s

84.7% – 5.7MiB/s

99.8% – 3.9MiB/s

확실히 NordVPN은 토렌트와 같이 이용량이 많아 서버에 과부하를 줄 수 있는 작업은 제한을 거는게 확실해 보입니다.

ExpressVPN이 확실히 쾌적하고 빠르긴 하지만 느긋하게 다운로드를 하루종일 걸어놓을 분들에게 NordVPN도 부족함은 없어 보입니다. 가격은 더 저렴하니까요.

결론

둘중 뭐가 더 좋다고 선을 긋기 보다는 본인 스타일에 맞게 고르시면 될 것 같습니다. 저는 성격이 급하고 다운을 그날그날 받는 편이라 익스프레스VPN이 저에게 더 적합해 사용중이지만, 제 친구는 NAS에 24시간 다운로드를 걸어놓고 있기 때문에 노드VPN 2년짜리를 저렴하게 사용 중 입니다.(*장시간 걸어놨을때 더 느린것 같다는 친구의 의견도 있었습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