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5월부터 젠메이트 사이버고스트 통합 됩니다.

VPN계에서 안좋은 쪽으로 고인물이 되어버린 젠메이트. 정부의 인터넷 검열이 만든 파도를 타고 운 좋게 많은 사용자와 인지도를 얻었는데, 안주하다가 그저그런 3류 VPN이 되어버린 Zenmate가 사이버고스트와 통합된다는 소식을 알렸습니다. *GTX1060님이 댓글로 알려주셔서 알게되었네요 감사합니다.

Kape Technologies가 Zenmate 4.8만 유로에 인수한 것은 2018년 입니다. 그런데 이렇게 Cyberghost와 같이 자사 상품과 합쳐버릴 줄 몰랐습니다. 인지도와 수익성 개선이 생각보다 잘 안된건지..

Kape는 어떤 회사냐?

ExpressVPN을 비롯한 수 많은 VPN 회사를 거느리고 있고, 인터넷에서 VPN 관련 검색을 하면 나오는 VPNmentor, wizcase 같은 블로그도 가지고 있습니다.(분석글) 그래서 어이없게도 자사 상품인 Cyberghost, Private Internet Access(PIA) 같이 메리트가 떨어지는 VPN을 상위권으로 띄워주는거죠.

ExpressVPN을 먹은건 얼마 되지 않았는데 지금도 저의 메인 VPN인만큼 충격이 컸습니다. 아직은 독립적으로 잘 운영되고 있는 듯 하지만 혹시나 작은 문제라도 터지면 바로 순위에 적용시킬 것 입니다.

Zenmate + CyberGhost 공지

위 공지는 Zenmate 홈페이지에 올라온 공지사항 입니다. 대부분 쓸데없는 내용이고 젠메이트 유저가 혹시나 계시다면 아래의 것만 보시면 됩니다.

2023년 5월 1일부터 젠메이트 유저는 CyberGhost VPN을 써라.” 입니다. 매력없는 애들 둘이 집을 합치게 되었기 때문에 별 영향은 없을 것 같습니다.

안전한 회사를 찾고싶으신 분은 상단 메뉴에서 VPN 탭을 확인해주세요.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